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학사학위과정모집안내

모집안내

학사학위과정안내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이란 전문대학 또는 동등 이상의 학위과정을 졸업한 자로서 우리 대학에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이수 할 경우 우리 대학의 총장명의로 4년제와 동일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단, 지원하는 학과와 전문학사 학위과정이 동일계열이어야 합니다.

전공심화과정 제도안내

모집학과 및 모집인원(예정)

수업연한 계열 모집학과명 모집인원 비고
1년과정 공학 스마트IT학과 20 야간
인문사회 유아교육학과 64
자연과학 식품영양학과 30
2년과정 자연과학 전통조리학과 30
예·체능 패션산업학과 30
인문사회 국제무역학과 20
인문사회 경영학과 20
214  



전형일정(예정)

구분 전형일정 비고
인터넷 원서접수 2015년 12월 중순 ~ 2016년 1월 초순 경 http://www.baewha.ac.kr/ipsi
http://www.uwayapply.com
관련 서류제출 2015년 12월 중순 ~ 2016년 1월 초순 경 방문 및 등기우편 제출
면접고사 2016년 1월 중순 경 모집인원의 1.5 배수 이상 지원하지 않을 경우 면접을 실시하지 않으며, 대학성적으로 입학사정함
합격자 발표 2016년 1월 하순 우리대학 입시홈페이지
등록기간 2016년 1월 하순 ~ 2016년 2월 초순 경 농협은행 전국지점
추가합격자 발표 및 등록 2016년 2월 중 미등록 결원 발생 시 추가모집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가. 1년 과정
지원자격 ▶ 동일계열의 전문대학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위과정을 졸업한 자 또는 졸업예정자
▶ 4년제 대학 3년 이상 수료자
전형방법 졸업예정자의 성적 반영은 최종학기 성적까지 합산된 성적을 반영함
(3학년 2학기 또는 4년제 대학 3년 이상 수료자인 경우만 지원 가능)
단, 수료자인 경우는 120학점 이상 이수한 자만 지원할 수 있음
제출서류 1) 전문대학 또는 대학(동등 이상 학력인정 각종 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4년제 대학 3년 이상 수료자인 경우는 이수한 수료증명서 1부)
2) 전문대학 또는 대학(동등 이상 학력인정 각종 학교) 성적증명서 1부
  (4년제 대학 3년 이상 수료자인 경우는 이수한 전 교과목 성적증명서 1부)
3) 성적증명서에 반드시 전학년 평점평균(득점/만점)과 100점 만점으로 환산점수가 기재 되어야 함(4.5만점 기준)
  ※ 평생교육법에 적용되는 각종학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나. 2년 과정
지원자격 ▶ 동일계열의 전문대학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위과정을 졸업한 자 또는 졸업예정자
▶ 4년제 대학 2년 이상 수료자
전형방법 졸업예정자의 성적 반영은 최종학기 성적까지 합산된 성적을 반영함
(2학년 2학기 또는 3학년 2학기 또는 4년제 대학 2년 이상 수료자인 경우만 지원 가능)
단, 수료자인 경우는 80학점 이상 이수한 자만 지원할 수 있음
제출서류 1) 전문대학 또는 대학(동등 이상 학력인정 각종 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4년제 대학 2년 이상 수료자인 경우는 이수한 수료증명서 1부)
2) 전문대학 또는 대학(동등 이상 학력인정 각종 학교) 성적증명서 1부
  (4년제 대학 2년 이상 수료자인 경우는 이수한 전 교과목 성적증명서 1부)
3) 성적증명서에 반드시 전학년 평점평균(득점/만점)과 100점 만점으로 환산점수가 기재 되어야 함 (4.5만점 기준)
  ※ 평생교육법에 적용되는 각종학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 외국대학 학위소지자 지원 불가

서류제출

  • 지원자는 해당서류(제출일자 기준 1개월 이내발급)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 제출서류 우측하단에 지망학과 및 수험번호를 기입하여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우송하여야 함
  • 제출처 : 우편번호(110-735) 서울특별시 종로구 필운대로 1길 34 배화여자대학교 교무처 입시팀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거나 수정할 수 없음
  • 제출서류를 정해진 기간 내 제출하지 않거나, 자격요건 결격사유 발생시 입학사정에서 제외함

출신대학의 학점인정

  • 2년과정 : 최대 80학점까지 인정(전공, 교양 구분 없음)
  • 1년과정 : 최대 120학점까지 인정(전공, 교양 구분 없음)

유의사항

  • 원서는 접수사이트 회원 가입 시 약관 및 안내문을 빠짐없이 확인하고 작성하여야 함
  • 원서를 작성하기 전에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반드시 1인이 1개 원서만 접수하여야 함
  • 접수된 서류, 원서접수 수수료 및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음
  • 원서접수 시 전자결제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미접수되므로 유의하여야 함
  • 전형료 결제 후에는 입력한 내용을 수정 및 취소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입력사항을 확인 후 결제 하여야 함
  • 본인의 실수로 ID 및 Password를 잊어버리거나 노출되어 발생되는 문제는 수험생 본인의 책임임
  • 본인이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잘못 입력한 사항으로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수험생 본인의 책임임
  • 출력한 수험표에 수험번호가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본인의 지원사항과 일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장학금

  • 입학 시 입학금 장학 감면
  • 재학 시 과수석 장학금(등록금의 70%), 성적우수A 장학금(등록금의 50%), 성적우수B 장학금(등록금의 30%),
    매학기 200,000원(1학년 2학기 ~ 졸업) 장학 감면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안내

  • 타 대학 합격 또는 개인사정에 의하여 입학을 포기할 경우에는 우리대학 입시홈페이지에 입학포기 신청을 하여야 함
  • 입학포기 신청은 추가합격자 등록 마지막날 12시까지 가능하며 이후에는 자퇴 처리됨(입시홈페이지 “등록포기 신청” 메뉴 활용)
  •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환불이 불가함
  • 환불계좌는 원서 접수 시 작성한 계좌를 원칙으로 함
  • 자퇴처리에 따른 등록금 반환은 “대학등록금에관한규칙” 제6조 등록금 반환 기준을 적용함

입학상담 및 문의사항

  • 교무처 입시팀 (02) 397-05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