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값진 메달은 당신의 멈추지 않는 도전입니다."
home > 학생활동 > 동아리소개 > 창업동아리
‘배키(Baeky)’는 식품영양과 학생들의 전공교육 심화 및 특성화된 직업교육을 목적으로 제과제빵에 관심있는 학우들이 모이는 창업동아리이다. 98학번 학우들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지도교수 지도아래 제과제빵에 관한 실습과 다양한 식품재료를 이용한 기능성제품개발, 교내행사시 전시 및 판매, 학교휴식 공간인 ‘우리사랑’을 통한 제품판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활기찬 창업동아리의 발판을 다지고자 힘쓰고 있다.
놀이뜨락은 유아교육과 창업동아리이며 현재 지도교수 지도하에 교재ㆍ교구를 연구 개발 하고 있다. 놀이뜨락의 발달 동기는 교육부의 창업동아리 활성화 정책에 발맞추어 국가 경쟁력 제고에 초점을 두고 관리부, 홍보부, 제작부, 교육부로 구성되어 마케팅 및 경영 관리를 하고 있다.
현재 시중에 많은 교재ㆍ교구가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유아의 발달에 알맞은 교육적 가치는 무시된 채 상업성에 치우치고 있다. 따라서 본 동아리는 교재ㆍ교구에 관심이 있는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유아를 바르게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유아 발달에 적합한 창의적인 교육 자료를 연구 개발하여 유아교육 현장에 보급(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다울은 전통조리과 창업동아리이다.
다울이란 ‘다함께 우리’ 라는 뜻이며. 떡과 한과를 중심으로 옛 고서를 바탕으로 하여 현대인의 식생활에 적합하도록 연구ㆍ개발하고 있다. 교내판매는 물론 각종 전시회 및 행사에 참가하여 전통 떡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대중화와 세계화를 목표로 하는 동아리이다.
또한 창업의 꿈을 키워 창업동아리 연합회인 ‘KOSEN’에 가입 하여 활동 하고 있다.
매년마다 새로운 아이템으로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아 전통 떡의 연구ㆍ개발에 더욱 힘쓰고 있다.
첨단 미래기술을 개발하여 새로운 세상을 만든다. 경쟁력 있는 모험적 창조정신을 배양하고 IT 전문가의 능력으로 독도가 한국의 영토임을 세계 만방에 고하는 의무화 책임을 완수한다. 라는 목표를 강력하게 추진하는 [독도는 우리땅]은 1997년 우리대학 최초의 벤처동아리로 창설된 새누리의 후신으로 유니텔 IP사업, 한국통신, KT114 공모전 등 프로젝트를 수상,「사무자동화 시스템 경진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 수상,「창업아이템경진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 한국전자상거래 발전공로로 산업부장관상과 국가행정시스템개발공로로 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수공예 장신구, 패션소품, 리폼의류, 애견의류 등을 기획, 제작, 판매하는 창업동아리로서 학생들에게 전공능력을 살리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며, 소자본 창업이나 무점포 온라인 창업과 관련한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구체적인 활동 내용으로는 전공 관련 아이디어 상품과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고 정기적인 교내 상품판매를 통해 경험을 축적하며, 사업 확장을 통해 학과 브랜드를 육성하여 창업과 연계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물들은 "물들이다" 라는 의미에서 유래하여 만든 전공 동아리로 전통이미지를 모티브로 하여 특수공예 기법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전통 문화관광상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전통의상과 창업동아리이다.
또한 창업동아리로서 단순히 동아리 활동에만 멈추지 않고 보다 실제적인 창업활동에 필요한 기업원리와 상호교류 및 창업 마인드를 형성하여 창업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키워 좀 더 현실적인 창업을 준비하는 동아리이다.
바늘 한땀 한땀에 우리 것에 대한 사랑과 인생의 비전을 담는 창업 동아리, 사라능단은 원래 고급비단을 통틀어 일컫는 말로써 전통옷을 만드는 창업동아리 이름이다.
옛것을 되살리자는 의도대로 전통방식을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력을 키워나가는 진취적 개념의 창업 동아리. 우리옷을 문화상품으로 승화시키기 위한 작업을 목적으로, 우리옷의 보다 깊은 이해를 통해 졸업 이후 창업을 현실화시킬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마카롱은 전통조리과 창업동아리로 취업하기 어려운 시대에 여성 CEO 발굴을 위한 능력개발을 위해 창단되었다. 마카롱은 매주 한장호교수님 지도로 케이크 및 데커레이션, 초콜릿 공예, 빵공예, 설탕공예, 디저트 등 각종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자본창업메뉴개발, 디저트메뉴개발, 각종 대회준비 등 다양하게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다. 활동을 통해 상품화가 가능한 식품은 전통조리과 까페 “배화人 까페”에서 판매하므로 써 실질적인 창업수업을 하고 있는 동아리이다.
기업의 핵심경쟁력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지식경영을 이용한 창업아이템 개발 동아리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발달수준에 적합한 인형극 제작과 공연을 통해 아이들과 상호작용하며 그 외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익을 창출하고 이를 활동에 재투자하여 동아리 활동의 질의 향상 및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